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바로가기

야마드 2022. 1. 13. 17:48

네이버 바로가기

대한민국에서 인터넷 사용은 너무나도 보급화가 돼있습니다. 덕분에 이제는 남녀노소 인터넷이 없는 세상은 상상을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이런 인터넷 이용에서는 국내에서는 네이버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네이버 바로가기를 이용하여 naver 사이트를 들어가는 것은 대한민국 사람에게는 매우 익숙한 행위가 돼버렸습니다.

우리는 뉴스를 보는 것부터 날씨, 지도, 영상, 웹툰, 사전 등을 네이버(Naver)를 이용합니다.

 

그 외에 대부분 검색으로 정보를 찾을 때 유용하게 활용합니다.

 

그만큼 수많은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제공하여 활용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곳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사용이 되어지는 바람에 이제는 한국의 인터넷 사용을 합니다.

 

이럴 때 네이버를 가장 먼저 생각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 구축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지는 모르나 현재 상황까지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한 것은 사실이라고 보여집니다.

거기에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진 세상입니다.

 

덕분에 국내 인터넷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NAVER는 더 많은 발전을 이루었다는 평가입니다.

 

이로 인하여 네이버를 바로가기로 접근하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네이버의 주가 변화만 보더라도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많이 방문하는 곳을 보다 빠르고 쉽게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하여 국내에서 쉽게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을겁니다.

네이버 바로가기 하는 방법 안내

일단 가장 먼저 네이버 사이트를 바로가기 하는 방법으로는 검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 사이트에서도 "네이버"를 찾거나 관련된 서브 페이지에 대하여 서치를 하면 바로 찾을 수 있어서 사실 들어가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이외에 검색을 하지 않아도 고수분들은 실제 도메인의 주소인 www.naver.com을 이용하여 홈페이지 접근을 하게 됩니다.  

 

메일은 mail.naver.com이라던지 이런식으로 주소창을 이용하여 접근이 가능합니다. 

다만 저런 식으로 들어가기를 하는 방법은 무척 일반적이며, 약간의 수고스러움이 발생할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빠르게 들어가기를 하는 법으로 바탕화면에 네이버 아이콘 바로가기 만들기를 진행합니다.

바탕화면의 바로 가기 만들기를 이용하면 쉽게 만들 수 있는 기능으로써 이렇게 아이콘 생성을 두기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더블클릭만으로 바로 네이버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가 있답니다.

 

물론 NAVER 뿐아니라 다른 홈페이지 역시 같은 방법으로 생성이 됩니다.

이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아이콘으로 만드는 방법 외에도 쉽게 네이버로 접근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로는 시작페이지 설정입니다.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첫 페이지가 네이버가 아니라 불편할겁니다.

그런 분들이 대부분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에 대하여 확인을 하시고 세팅을 한다고 합니다.

 

이런 시작페이지 만들기 방법은 NAVER 고객센터에서도 소개가 되어져 있습니다.

브라우저의 환경에 따라서 설정하는게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하나씩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이 사용을 하는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확인하시고 여기에 맞춤화하여 세팅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요즘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할겁니다.

 

크롬에서는 설정에 들어가셔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로 새 페이지를 추가 시켜주시면 시작페이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네이버의 주소인 naver.com을 넣어주시면 될 듯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근에는 네이버의 웨일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 브라우저는 크롬 기반이긴 하지만 인터페이스가 조금 다릅니다.

 

그래도 유사한 부분이 많아서 시작페이지로 설정 역시 특정 페이지로 네이버를 추가 하여 만들어주면 됩니다.

이외에 엣지 브라우저 같은 경우도 최근에 기존의 익스플로러 형태를 버리고 크롬 기반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약간의 차이를 제외하고는 비슷하게 설정을 마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네이버를 바로가기로 접근하는 PC에서의 방법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다음으로는 모바일에서는 어떨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모바일쪽도 상황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m.naver.com을 이용하여 주소창에 홈페이지의 주소를 넣고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컴퓨터에서도 모바일 페이지로 보시기를 원할 때도 사용하게 됩니다.

이외에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앱이 가진 장점이 많기에 네이버를 모바일로 바로가기를 할 때에는 앱을 사용하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무엇보다 아이콘으로 생성되어 바로가기가 쉽다는 점이 편리합니다.

이런 식으로 이번 글에서는 국내 최대의 검색 매채라고 볼 수 있는 '네이버' 바로가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세계에서는 아직 널리 알려지지는 않았다고는 하지만 더욱 성장하여 더 많은 콘텐츠와 스마트 서비스 제공하였으면 하는 생각이듭니다.

댓글